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대구경북지역센터 개소식 개최
04-18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18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대구경북지역센터 개소식이 지난 16일 화원읍 천내리 38-6번지 화원빌딩 9층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최재훈 달성군수, 김은영 달성군의회 의장,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 보건복지부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사 및 축사, 경과보고, 현판 제막, 떡케이크 커팅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대구경북지역센터는 보건복지부 산하 준정부기관인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중부지역센터에 이어 설립한 두 번째 권역별 지역센터로, 

사회보장 및 사회서비스 정보시스템 사용자 전산교육과 지역 거점 기반의 바우처 부정수급 상시조사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센터는 총 455㎡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사무실과 45석 규모의 교육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매년 약 2,500명의 공무원과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교육신청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교육홈페이지(http://edu.ssis.or.kr)에서 가능합니다.


이번 대구경북지역센터 개소로 인해 지역 복지 현장 종사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전산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었으며,

 이를 통해 사회보장서비스의 품질 향상은 물론 교육생 유입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기대됩니다.


한편 최재훈 달성군수는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대구경북지역센터의 개소를 통해 지역의 복지 행정이 더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복지 종사자들의 전문성이 높아져 군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