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성군,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개최
04-08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125


달성군은 제80회 식목일을 맞아 지난 4일 다사읍 문양리 산32번지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최재훈 군수를 비롯해 김은영 달성군의회 의장과 시· 군의원, 각 기관단체, 주민,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여해 약 8천㎡의 면적을 4개 구역으로 나눠 총 500본의 편백나무를 심었습니다. 

또한, 수목의 활착률을 높이기 위해 관수 작업을 병행했으며, 산불 예방과 산림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산불 캠페인도 함께 진행돼 의미를 더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소나무재선충병 발생지의 수종 전환 사업과 연계하여 추진됐습니다. 

달성군은 지난해 3월 소나무재선충병으로 큰 피해를 입어 특별방제구역으로 지정된 구역 내 재선충병으로 손상된 소나무류를 제거한 후, 새로운 숲을 조성하는 수종전환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사업이 마무리되는 5월, 문양리 산32번지 소나무 숲이 편백나무 숲으로 탈바꿈하게 됩니다. 편백나무는 생명력과 장수의 상징으로, 내공해성이 뛰어나고 병충해에 강해 재선충 대체수종으로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달성군은 식재된 편백나무의 고사를 방지하기 위해 지속적인 관수 작업 실시 등 사후 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입니다. 더불어 산불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산림 인근 행사 시 산불 예방 캠페인을 적극 병행할 방침입니다.


최재훈 군수는 “이번 식목일 행사가 단순한 나무심기에 그치지 않고, 숲의 소중함과 나무 심기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최근 영남권의 대형 산불을 비롯해 3월 26일 발생한 옥포읍 기세리 산불 등 가꾸어온 산림이 소실되지 않도록 봄철 산불 예방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등산객과 군민 여러분들께서도 쓰레기 소각 금지, 입산 시 화기 사용 금지 등 산불 예방에 적극 협조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