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가창 우록 동회관~백록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준공식 개최
03-21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210


달성군 가창면 우록1리 경로당부터 우록2리 백록마을 마을회관을 연결하는 도로가 확장됨에 따라 마을 주민들은 물론 운전자들의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입니다.


‘가창 우록 동회관~백록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는 2018년 2월 주한미군 공여구역 주변지역 지원사업으로 확정돼 추진된 사업으로, 총 178억 원 국비 89억, 군비 89억이 투입됐습니다.

 가창면 우록1리부터 2리까지 이어진 도로는 공사 이전 폭 4~5m의 차선 없는 왕복 1차선이라 주민들이 통행에 많은 불편을 겪어왔습니다. 

지난 2월 말, ‘가창 우록 동회관에서 백록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약 2,200m 구간이 10~15m 폭의 왕복 2차선 도로로 변모했습니다.

 특히, 이번 확폭 공사 구간은 2018년 12월 준공된 ‘가창 삼산~우록간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와 이어져 특별함을 가집니다. 

우록 1리 경로당을 기점으로는 좌측으로 ‘가창 우록 동회관~백록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와, 우측으로는 ‘가창 삼산~우록간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가 완료돼 우록리의 최동단부터 최서단을 관통하는 주요 도로가 새롭게 조성됐습니다.

 이를 축하하기 위해 지난 14일 추경호 국회의원과 최재훈 달성군수, 김은영 달성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지역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창 우록 동회관~백록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준공식이 개최됐으며, 우록리 주민들의 큰 호응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됐습니다.


 달성군은 이번 차선 신설 및 인도 조성으로 통행 방향이 명확히 구분되고 시인성이 높아져, 교통사고 예방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번 개설공사를 통해 가창면 우록리 주민들의 오랜 숙원을 해결해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가창면민들의 생활편의와 주거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며, 가창지역의 발전을 앞당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