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성군, 봄철 산불 대비 공무원 진화훈련 실시
03-18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220


달성군은 지난 13일 구지오토캠핑장에서 봄철 산불 대비 공무원 진화 훈련 및 산불방지대책 회의를 실시했습니다.


계절별 산불발생 현황인 전국 기준 총 279건에 따르면 최근 봄철 산불발생률은 약 57%인 158건으로 같은 해 여름 35건, 가을 26건, 겨울 60건에 비해 월등히 높아졌습니다. 

이에 따라 달성군은 한 해 중 가장 높은 산불발생율을 보이는 봄철을 맞이해 지난 13일 정은주 달성군 부군수, 달성소방서 소방관 및 관계 공무원 등 6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 대비 훈련과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훈련은 산불 발생 상황을 가정해 산불진화차를 운용하고 직접 살수까지 시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훈련을 위해 총 10대의 산불진화차가 동원됐습니다. 

이날 훈련에는 주관부서인 산림과를 포함한 읍· 면 공무원들이 훈련에 참가했으며, 참여자들은 산불진화차의 펌프를 작동시켜 가상의 발화지점까지 호수를 전개하고 실수 없이 살수까지 완료하며 달성군이 신속하고 철저한 산불 진화 대응 체계를 유지하고 있음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산불 발생률이 높은 봄철 대비 산불방지대책 회의도 개최됐습니다. 주요내용으로는 산림인접지역의 영농부산물과 쓰레기 등의 불법 소각 행위에 대한 단속, 그리고 취약지역 수시 순찰과 경각심 제고를 위한 계도의 중요성이 언급됐습니다.


정은주 달성군 부군수는 “이번 훈련을 통해 달성군의 산불 대응력을 더욱 강화하고, 유관기관 간의 협조체계를 견고하게 구축해 안전한 달성군을 만들겠다”며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으로 작은 불도 큰불로 번지기 쉬운 봄철, 산불 예방과 대응에 온 힘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