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구지초등학교 개교 100주년 기념사업을 위한 제8회 사랑의 김장김치행사
11-22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155


구지초등학교 개교 100주년 기념사업을 위한 제8회 사랑의 김장김치 행사와 바자회가 지난 16일 구지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개최됐습니다.


구지초등학교 통합 42회 동기회 주관하에 진행된 이번 행사는 동창회 회원을 비롯해 구지면 번영회, 체육회, 이장협의회, 청소년지도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부녀회, 달성문화원구지분원, 구지중총동창회, (사)비슬장학회 등 100여 명의 구지면 각급 기관 ․ 사회단체 회원이 참여했습니다. 


[개교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 방종내]

“저희들 우리 42회 동기가 약 한 10년 전부터 처음에는 미약하게 구지면 사무소에서 구지일원에 있는 취약계층 독거노인 이런 불우시설 또 불우가정에 김치 나눔 행사를 했습니다. 

그것이 해가 거듭될수록 확대되어서 올해는 8회가 됩니다. 8회에 즈음해서 마침 바자회 기념사업 행사도 있고, 그래서 겸해서 약 한 4,000만 원 상당의 금액을 가지고 달성군 지역 3천 세대를 위한 김치 나눔 행사를 합니다. 

김치 나눔 행사의 주 후원자는 저희 동기회장인 허금숙 회장께서 매년 많은 물품을 김치를 기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기증된 물품을 가지고 여기 자원봉사자들이 약 60~70여 명이 모여서 저희 동기가 주축이 되고 주위에 선후배들이 모여서 나눔 행사를 하고, 오후에는 해당되는 약 55개의 기관단체랍니다. 

이분들께 나눔 행사를 하는 그런 행사를 동시에 동 장소에서 하게 됐습니다,”


이날 회원들의 정성으로 4천만 원 상당의 김장김치 3000포기가 완성됐으며, 갓 담은 김치는 구지면뿐만 아니라 달성군 전역의 소외계층에게 골고루 전달됐습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여한 백상천 달성문화원장은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신 총동창회 회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다양한 활동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