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대구시 노인종합복지관협회 '2024 대구선배시민대회' 개최
11-08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201


대구광역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 주관으로 2024 대구선배시민대회가 5일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이번 대회는 "지역경제 활성화, 선배시민이 대구로 잇다"라는 슬로건 아래, 기존에 의존적이고 부정적으로 인식되던 노인의 모습을 벗어나 주체적이고 주도적인 선배시민의 역할을 강조하고, 그 가치를 확산시키고자 하는 취지로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정의관 대구광역시 보건복지국장, 이재화 대구광역시의회 부의장, 이태훈 구청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더불어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을 비롯한 구군 8개 거점 시설에서 ZOOM을 통한 실시간 방송이 진행되어, 총 1,200여 명의 선배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비대면 소통의 장을 이뤘습니다.


1부 개회식에서는 개회 선언과 선언문 낭독, 그리고 대구광역시장상 등 16명의 유공자 표창이 진행되어 선배시민들의 노고를 격려했습니다. 

이어 DGB사회공헌재단과 한국주택공사 대구지사에서 후원 현판 전달식을 가져 더욱 뜻 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2부에서는 각 지역의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대구 9개 구군의 선배시민들이 참여하는 캠페인이 진행됐습니다. 

선배시민들은 각 지역의 전통시장을 방문해 시장 물품을 구입하고, 전통시장을 알리는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치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앞장섰습니다.


이번 대회는 노인이 단순히 복지 수혜자가 아닌 지역사회의 중요한 일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으며, 앞으로도 선배시민들의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