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성군, 달훈봉사단 발대식 개최
11-05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295


달성군‘달훈봉사단’발대식이 지난 30일 달성군 보훈회관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최재훈 달성군수, 남명숙 달훈봉사단 회장, 박승국 달성군보훈단체연합회장을 비롯한 각 보훈단체 회원들과 봉사단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와 내빈소개, 취임사, 축사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남명숙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들의 보훈복지 향상을 돕고, 청소년 등 미래세대에 보훈 역사에 대한 관심 제고와 확산을 위한 사업을 펼칠 것이다.”라고 말하고

 “우리 봉사단은 말로 하는 봉사가 아닌 실천하는 봉사단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달훈봉사단 회장 남명숙]

“달훈봉사단은 달성군의 ‘달’과 보훈단체의 ‘훈’을 따서 보훈단체 봉사단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오늘 발대식을 하게 됐습니다. 

여러분들이 좋은 취지로 협조해 주신 덕분에 오늘 무사히 발대식을 하게 됐는데, 앞으로 말로 하는 봉사보다는 발로 뛰는 봉사를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날 발대식을 갖고 출범한 달훈봉사단은 앞으로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와 보훈 존중 문화를 널리 알리고 보훈가족들을 위한 봉사활동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달성군 관내 10여 개 보훈단체 행사시 안내 및 지원, 독거   보훈 어르신 집 수리, 김장김치 지원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이날 달훈봉사단 발대식에서는 남산동에 소재한 용천사 청호 스님이 후원물품으로 백미 50포를 봉사단에 전달했습니다.


한편 최재훈 달성군수는 “보훈가족을 위해 마음을 내주신  달훈봉사단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하고“달성군도 보훈복지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