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성군의회,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정책토론회 개최
10-29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212


달성군의회는 지난 24일 의회 1층 회의실에서‘달성군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최근 전통시장의 경쟁력 약화와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활력을 되찾기 위한 대책을 마련하고자 신달호 의원의 주관으로 열린 이번 토론회에서는 

계명문화대학교 외식창업과 이원갑 교수의 ‘4차 산업과 AI시대에 전통시장의 방향’,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김홍일 팀장의‘전통시장에 브랜드를 입히다’를 주제로 발제를 진행했습니다.


주제 발제 후에는 달성군의회 의원과, 지역 상인회 관계자, 대구 상공회의소 김보근 경제조사부장, 대구광역시 창의도시재생지원센터 최진아 실장, (사)커뮤니티와 경제 김언호 사무국장, 달성군 배경옥 경제산업과장 등 다양한 분야의 토론자들이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전통시장의 매력을 높이고 고객 유치를 확대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시대적 변화에 따라 전통시장도 혁신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전통시장 상인연합회 회장은“이번 토론회가 지역경제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상인들에게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신달호 의원은“이번 토론회를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전통시장이 지역 경제의 중심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적극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 고 밝혔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