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시민 참여 파크 오페라 ‘사문진 피아노, 그 첫 번째 이야기’
10-08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334


지역민과 함께 만든 파크 오페라 ‘사문진 – 피아노, 그 첫 번째 이야기’가 지난 5일 사문진상설야외공연장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1만여 명의 지역민과 문화예술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습니다.

특히, 이날 120여 명의 출연진은 가을밤을 오페라로 물들이는 장관을 연출했으며,  일반 시민들이 참여했다고는 믿기 힘들 정도의 공연이었다는 평을 들었습니다.

또한 같은 장소에서 이날 열린 ‘2024 달성가족문화축제’에 참여한 가족들이 저녁에 오페라를 관람하며 가족단위로 방문한 지역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달성군에서 올해 처음 선보인 시민 참여형 파크 오페라는 시민 참여에 중점을 둔 만큼, 성악과를 졸업한 뒤 경력이 단절된 시민부터 

취미 활동으로 음악을 접하여 진지하게 배우고 있는 시민까지 또 가정주부에서 달성군의 사업장을 가지고 있는 사장님까지 직업과 나이, 전공 등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하여 행사에 의미를 더했습니다.


더불어 ‘파크 오페라’라 부르는 것에서 알 수 있듯 잔디밭에서 돗자리를 펼치고 자유롭게 오페라를 감상할 수 있다는 점도 행사를 특별하게 만들었습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번에 처음으로 기획한 시민 참여형 파크 오페라 ‘사문진-피아노, 그 첫 번째 이야기’가 달성군의 새로운 대표콘텐츠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고 

“지속적으로 매력적인 컨텐츠를 발굴해 달성군을 문화 창조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