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성군, 추석 명절맞이 사랑의 온정 나눔 실시
09-13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379


달성군은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아 이달 2일부터 13일까지 노인 ‧ 장애인 생활시설과 지역아동센터, 보훈가족, 저소득 소외계층 등 관내 어려운 이웃에 대한 위문을 실시했습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지난 6일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훈훈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시설 내 어르신들과 복지시설 관계자들을 위문하고 격려했습니다. 

또한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으며, 코로나19 재유행을 대비해 이용자들과의 접촉을 최소한으로 하며 위문 일정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추석맞이 위문활동은 사회복지생활시설 43개소 1,571명, 지역아동센터 35개소 1,017명에 실생활에 필요한 물티슈와 화장지· 기저귀· 라면· 김 등 생필품을 지원하고, 

가정위탁아동·독거노인 등 저소득 가정 2,529가구에는 온누리상품권 및 농수산상품권을, 저소득 보훈가족 672가구에는 생필품 세트를 지원했습니다.


각 읍· 면에서도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 사회적 고립 위험이 있는 1인 가구 등을 방문해 추석 위문활동에 나서고 있습니다. 

읍· 면 맞춤형 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협력해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송편, 전, 과일 등 각종 명절 음식 등을 가득 담아 명절 꾸러미 세트를 준비했으며,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물품 전달과 함께 연휴 기간 동안 명절을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생활환경을 점검하고 필요시 관련 서비스도 연계할 예정입니다. 


한편, 최재훈 달성군수는 “추석을 맞이해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민 ․ 관협력 나눔 네트워크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전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