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DGIST 창립 20주년 기념식 개최
09-10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414


DGIST 창립 20주년 기념식이 지난 6일 DGIST 대학본부 컨벤션홀에서 개최됐습니다.


'함께 그리는 미래, 세계 속의 DGIST'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된 이날 기념식은 노정혜 DGIST 이사장, 박윤경 대구상공회의소 회장, 최재훈 달성군수, 김은영 달성군의회 의장 등 내빈과 학생 및 교직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DGIST 20주년 기념 동영상 시청, 외빈축사, 이건우 총장의 기념사가 이어졌으며, DGIST 교원, 연구원, 학생 대표의 교육 및 연구 창업활동 발표와 20주년 특별 유공자 표창, 자랑스런 동문기념패 수여 등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이건우 총장은 기념사에서 “DGIST는 갓 성년식을 마친 청년처럼 젊고 역동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대학”이라며 “구성원의 다양성을 증진하고 세계화에 걸 맞는 환경을 마련해 국제적 인지도 제고와 브랜드화를 통한 글로벌 대학으로 성장시킬 것”이라 말했습니다.


창립 20주년을 맞은 DGIST는 국내 4대 과학기술원 중 하나로 지역 산업과의 협동 연구, 기술이전· 사업화 촉진 및 창업지원을 통해 국가 과학 기술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대구경북과학기술원법에 따라 2004년 설립됐습니다.


한편, 지난 2013년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후 지금까지 2300명의 이공계 우수 인재를 배출한 DGIST는 올해 국가연구개발 성과평가에서 '우수' 등급에 선정됐으며, 

세계 최대의 공학교육 학술 행사인 '2025 세계공학교육포럼 및 공과대학장 세계대회' 유치에 성공하면서 세계적인 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