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현풍· 유가· 구지권역 ‘일상이 문화’ 반려식물 수경재배 화분만들기
08-16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444


현풍· 유가· 구지권역 일상이 문화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힐링꽃문화, 반려식물 수경재배 화분만들기가 지난 13일 현풍읍 중1리 마을회관에서 열렸습니다.

  

달성문화도시센터, 달성문화도시가 주최· 주관하는‘일상이 문화'는 달성문화도시 권역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일상 문제의 문화적 해결 및 주민의 문화적 수요 충족을 위해 주민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문화예술 활동 프로그램입니다.


이날 진행된 반려식물 수경재배 화분만들기는 테이블야자와 레드스타를 이용한 센터피스 만들기로 참여한 어르신들이 함께 만들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강사 장미전]

“오늘 중1리 마을회관에서 어르신들을 모시고 반려식물 수경재배만들기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어르신들과 함께 수경재배 화분을 만들었는데, 어르신들의 좋아하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많은 보람을 느꼈습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찾아가는 힐링꽃문화 체험을 많이 진행할 수 있는 여건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려식물은 정서적으로 가까이 두고 기르는 식물을 일컫는 말로 관상용부터 공기정화, 인테리어, 요리, 학습, 치유 목적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센터피스는 집안분위기를 아름답게 만들 뿐 만 아니라 유리병과 꽃 등만 준비하면 어렵지 않게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이렇게 반려식물을 만들어 보니 마음이 안정되고 편안해진다며 잘 키워보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달성문화도시 관계자는 “현풍· 유가· 구지권역 일상이 문화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힐링꽃문화, 반려식물 수경재배 화분만들기를 통해 지역민이 함께 힐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