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성군, 벼 병충해 드론 방제 실시
07-26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279


달성군은 벼 병충해 방제를 위해 군비 5억여 원을 투입해, 관내 벼 재배지 2,640ha를 대상으로 농업용 드론을 활용한 항공방제를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달성군은 기후변화로 인해 해마다 급증하는 병해충 발생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농촌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과 경영비 부담 가중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전액 군비로 공동방제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항공방제는 7월 22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됐으며, 지난 24일 최재훈 달성군수, 김은영 달성군의장 등이 참석해 현장을 점검하고 농가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달성군은 이번 항공방제를 통해 여름철 확산이 빠른 도열병, 벼멸구, 혹명나방등과 같은 벼 병충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살충제. 살균제와 규산이 포함된 유기농업자재를 동시에 살포해 고품질 쌀 생산을 지원코자 하며, 이번 항공방제가 드론과 같은 스마트 농기계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내 농가의 소득 증대와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 벼 생육초기 약재지원, 육묘상처리제 지원, 산물벼 건조수수료 지원 등 군비 33억원을 투입해 다양한 영농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최재훈 군수는 “이번 방제를 통해 농업경영비 절감과 병해충 피해 예방에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달성군의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농가소득보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