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성서노인종합복지관, 초복맞이 ‘ 三參滲(삼삼삼) 삼복 보양 특식 데이’ 진행
07-19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485


성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재경)은 초복을 맞아 15일부터 3일간 

‘ 三參滲(삼삼삼) 초복 보약 특식 데이’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복지관 실버식당 증축공사 전 어르신들의 무더운 여름철 식욕부진과 영양 불균형 해소를 위해 3일간 3곳의 후원처와 협력하여 1,200명의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기획됐으며,

 1일차에는 영양가득 전복낙지죽, 2일차에는 시원한 함흠냉면, 3일차에 장각 삼계탕이 제공됐습니다. 

 이번 ‘三參滲(삼삼삼) 초복 보약 특식 데이‘에는 대구새마을금고 달서구이사장협의회에서 식자재 구입비 250만원 후원, 더열린병원과 성곡중학교 1교1기부 봉사동아리에서 수박과 장각삼계탕 450인분을 후원했으며 

성서이음봉사단(다움팀, 온새로미팀, 참사랑팀)과 성곡중학교 1교기1부봉사동아리에서 배식봉사활동을 함께 했습니다. 


 [ 박규태 / 성서노인종합복지관 부장 ]

 초복인 오늘 중복, 말복을 못 챙겨드려서 3일 동안 3개 연계기관과 함께 삼삼삼 특식데이를 제공합니다. 

첫째 날은 저희 전복 영양 낙지죽이 들어갈 거고 두 번째 날은 냉면, 세 번째 날은 성곡중학교와 함께하는 장각삼계탕을 특식대이를 맞아서 준비했습니다. 

어르신들이 여름을 맞아서 건강하게 잘 드시고 저희가 (식당)증축하고 다시 재개관하는 그날까지 건강하시기를 기원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여영해 / 다움봉사단 단장 ]

저희 다움봉사단은 오늘 성서종합노인복지회관에서 마련한 삼삼삼 삼복 특선데이 제1일차 어르신들의 건강 회복과 기력 활력 충전을 위해서 마련한 삼계탕 봉사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어르신들 삼계탕 드시고 모두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 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편 성서노인종합복지관은 18일부터 2달간 경로식당 증축공사가 진행됨에 따라 결식위험이 높은 지역사회 저소득층·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도시락 지원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