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서구, 저출생 인구위기 공동대응위한 결혼출산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07-09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419


달서구가 지난 5일 구청 회의실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지역본부(본부장 이영호) 등 경제관련 2개 기관 4개 단체와 저출생 인구 위기에 공동으로 대응하고자 결혼(출산)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지역본부, 대구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 대구산업단지경영자협의회, 달서경제인협의회, 벤처기업협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대구지회 대표 및 임원 등 2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가정의 소중함과 초저출생에 따른 국가 위기의식을 공유하는 동반자로서 인구위기 극복 및 결혼(출산)장려 문화조성에 상호 협력하며 기관별로 청년의 결혼을 응원하는 등 결혼장려 사회적 분위기 조성이 정착될 수 있도록 기관 특성에 맞는 사업을 추진하는데 뜻을 함께하기로 했습니다. 

협약 내용으로는 달서구가 올해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잘 만나보세󰡑뉴(NEW) 새마을운동에 적극 동참해 범국민 운동 차원으로 승화될 수 있도록 협력하고, 긍정적 결혼문화 확산 및 결혼장려사업 홍보, 기관 특성에 맞는 사업을 발굴·추진하기로 했습니다.


 [ 이태훈 / 달서구청장 ] 

많은 젊은이들은 결혼에 대해서 부정적인 측면이 많지만 그러나 결혼은 우리 인생에서 정말로 새로운 동반자를 만나는 그런 기회이면서도 마음을 단련하는 축복이라고 볼 때 저는 힘껏 청년들에게 결혼을 장려하고 응원 드립니다. 

저도 인생의 선배로서 이러한 것들을 확대해서 대한민국의 청년들도 새로운 희망과 대한민국 전체에서도 희망이 되길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편 달서구는 2016년 전국 최초로 결혼장려팀을 신설해 청년들의 결혼관문을 응원하고 있으며 긍정적 결혼문화 공감대 확산과 행복한 가정생활 정착을 위해 40개 민간·공공기관·단체가 협력해 ‘잘 만나보세, 뉴(New) 새마을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