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대구시, 디아크 문화관광 활성화 사업 기공식 개최
07-05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463


대구광역시는 지난 2일 디아크 문화관 일원에서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이태훈 달서구청장, 최재훈 달성군수, 시의회 및 관련기관과 시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디아크 문화관광 활성화 사업’기공식을 개최했습니다.


‘디아크 문화관광 활성화 사업은 금호강 르네상스의 선도사업으로, 금호강 르네상스 마스터플랜 수립으로 사업을 구상하고, 올해 기본 및 실시설계와 계약 절차를 마치고 그간 본격 착공 준비를 해왔습니다.

이번 사업은 2년의 공사 기간을 거쳐 2026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디아크 일원에 주변 관광자원인 달성습지, 대명유수지, 화원관광지등을 연계하고 생태, 문화, 관광이 어우러진 명품 하천을 조성키로 했습니다.

랜드마크인 관광보행교는 길이 428미터, 폭은 5미터이며, 2개의 특화 공간인 아크 베이와 아크테라스로 구성돼 있습니다.

아크 베이는 최대 폭 10미터를 확장해 15미터 공간에서 낙하분수를 내려 보면서 쉴 수 있는 휴게공간과 전망대를 조성할 계획이며, 아크 테라스는 최대 폭 3.5미터를 확장해 8.5미터 공간에서 달성습지와 낙동강 금호강 합수부를 조망할 수 있도록 캐노피를 설치한 계단식 전망대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또한 조경시설로는 시민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흥멋문화광장과 달성습지와 연계한 생태적 공간의 달성갈대원 산책로, 그리고 랜트마크인 관광보행교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디아크 풍경의 창을 설치할 예정입니다.

한편 사업이 완료되면 달성습지, 대명유수지, 화원유원지 간 분리돼 있는 관광자원을 통합· 연계해 지역을 대표하는 친수형 관광거점 조성으로 전국적인 관광 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