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구지부, '2024년 경상권 일터나눔 HUG 취업박람회' 개최
06-25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470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구지부(지부장 임동문)는 6월 20일 대구 달서구 소재의 웨딩 비엔나 1층 비취홀에서 법무보호대상자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2024년 경상권 일터나눔 HUG 취업박람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대구지역뿐만 아니라 경상권역에 있는 보호대상자의 안정적인 취업처 연계를 위해 경북지부(지부장 박광흠), 경북서부지소(소장 김대선) 등 주변 권역 120여 명의 보호대상자들이 함께 참여했습니다.

또 보호대상자 채용 희망 업체 30여 개 및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황영기 이사장, 대구지방검찰청서부지청 김형석 지청장, 법무부 일자리 우수기업 연합회 이재연 회장 및 임원진, 대구보호관찰소(소장 이형섭)등 유관기관과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여 법무보호대상자에게 채용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서정우 / 법무부 일자리우수기업회장사, (주)부광에프엔아이 대표]

보호대상자 분들 자립기반과 또 안전한 사회복귀를 위해서 우리가 취업 박람회를 가지게 됐습니다. 

저희 현재 회원사는 23개 업체가 참가를 했습니다. 대부분 보호 위원들이 하는 업체들입니다. 

그래서 우리 보호 대상자분들이 올바른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그런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재연 / 법무부 일자리우수기업연합회장, (주)신화산업 대표]

먼저 오늘 여기에 참가하신 기업 대표님들한테 감사 말씀을 드리고, 그 기업인 대표님들이 직원을 채용하기 이전에 정말 나라의 건전을 위해서 나랏일을 하는 대표님들이기 때문에 제가 대표님들을 상당히 존경합니다. 

또한 오늘 참여하는 대상자들은 사회의 일원으로서 앞으로 사회에 정직한 삶을 살기 위해서 제2의 인생을 일반인하고 똑같게 그렇게 살면은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행사는 취업박람회 참여기업 간담회와 함께 보호대상자와 채용희망 업체 간의 직접면접, 사진촬영, 이력서 작성 등의 구직 클리닉과 법률 상담 등의 각종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됐습니다.

한편 대구지부는 앞으로도 취업박람회와 같은 행사를 통해 구인 업체와 보호대상자의 직접적인 취업 연계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취업처 발굴을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을 예정입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