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성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06-11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469


달성군은 지난 6일 현풍 충혼탑에서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제69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습니다.


이 날 추념식은 최재훈 달성군수를 비롯한 각 보훈단체장, 서도원 군의회 의장, 시 군의원, 기관단체장과 사회단체장 및 유족과 시민,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하게 진행됐습니다.


추념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10시 정각 전국 사이렌 소리에 맞춰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추모 묵념과 조총 발사로 이어졌습니다.

또한 최재훈 달성군수의 헌화 분향을 시작으로 박태진 전몰군경유족회 군지회장, 김정미 전몰군경미망인회 군지회장, 박창우 광복회 군지회장, 

이광무 상이군경회 군지회장, 임동호 무공수훈자회 군지회장, 박수일 고엽제 전우회 군지회장, 박승국 특수임무 유공자회 군지회장, 김영철 6.25 참전유공자회 군지회장, 

임규원 월남참전자회 군지회장, 현경호 달성군재향군인회장 등 각 보훈단체와 서도원 군의회 의장 및 각 기관과 사회단체장의 헌화 분향이 경건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습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 날 추념사에서 “우리 대한민국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위에서 오늘 날 경제발전과 민주주의를 이룩하는 발판이 되어왔다”면서

“조국이 위기에 처 할 때마다 우리민족을 구한 분들의 고귀한 희생과 애국심을 이어받아 달성의 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을 다짐 한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달성군은 올해부터 전국 지자체 최초로 90세 이상 참전유공자 특별명예수당을 신설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