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성군, 제10회 영·호남 장애인 화합 친선대회 개최
06-04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412


달성군은 지난 30일 영호남 장애인의 화합과 우정을 다지는 제10회 영호남 장애인 화합 친선대회를 달성군 비슬산 자연휴양림 일원에서 개최했습니다.


영·호남 장애인 화합 친선대회는 장애인의 화합과 우정을 다지는 동시에 상호 우호 증진에 기여하고 있으며, 양 지역을 서로 오가며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달성에서 개최된 친선대회에는 최재훈 달성군수, 서도원 달성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대구광역시 지체장애인협회 달성군지회 우승윤 지회장, 전남 지체장애인협회 담양군지회 여운복 지회장, 자원봉사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시작으로 감사패와 답례품 전달 및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습니다.


우승윤 달성군지회장은 이 날 인사말에서“장애인과 그들의 가족들에게 든든한 힘이 되어준 자원봉사자들과 달성군의 노력에 감사하다”며 “영남과 호남을 오가며 열리는 민·관이 협력한 이 행사가 계속해서 이어져 지역 간 우의를 다지고 화합과 우정으로 하나된 자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여운복 담양지회장은 “제10회 영·호남 장애인 친선교류대회가 두 도시 간 우애를 돈독히 하는 뜻 깊은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최재훈 달성군수는“앞으로도 전남 담양군과 지속적인 민관 교류를 통해 상생하며 발전할 수 있는 동반자 관계를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달성군과 담양군은 1984년부터 자매결연을 맺고, 활발한 교류를 해오고 있으며, 지체장애인협회 지회에서도 2013년도에 자매결연을 맺어 11년째 지속적인 교류를 추진해오고 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