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성군 '정월대보름 달맞이 문화제' 27만 군민의 안녕과 화합 도모
02-27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566


달성군은 24일 논공읍 달성군민 운동장에서 27만 달성군민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고 화합을 도모하는 정월대보름 달맞이 문화제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 3,000여 명이 참여하여 전통 세시풍속을 즐기면서 올 한해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했습니다.

달성군은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달성소방서, 달성경찰서와 유기적인 협조 지원을 구하는 한편 의용소방대, 자율방범연합대, 해병전우회 등 안전인력 150여 명을 동원하여 질서 있게 진행됐습니다.

달성문화원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정월대보름 달맞이 문화제는 군민의 안녕과 지역 발전을 염원하는 기원제, 소원지 쓰기, 가훈 써주기, 민속놀이 체험, 초청가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마련되었으며, 

군민들은 이날 마련된 체험부스에서 팽이치기, 투호놀이 등 다양한 민속놀이에 가족단위로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특히, 군민들은 오색 소원지에 소원을 담아 달집에 매달고 오후 7시경 진행된 달집태우기 행사에서 활활 불타오르는 달집을 보며 저마다의 소원을 빌었으며, 강강술래와 풍물단이 그 분위기를 한껏 돋워 흥겨운 한마당이 됐습니다.

더불어 폭죽 불꽃놀이가 10여 분간 펼쳐져 장관을 이루며, 정월대보름 밤하늘은 아름다운 불꽃으로 수노였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