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재)수림장학회, 2024년 수림작학회 장학금 수여식 개최
02-20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827


재단법인 수림장학회는 18일 감삼동 흥생 한의원에서 학생들의 학업증진 및 장학사업 활성화를 위해 ‘2024년 수림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습니다.


수여식에는 최상일 수림장학회이사장을 비롯해 조현정 달서구문화원장, 한미숙 감삼동장, 이타관 감삼향우회장 등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2022년 12월에 개관한 흥생한의원 기념관 1.2층 관람 후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습니다.  


재단법인 수림장학회는 故 혜산 조경제 회장이 학업성적은 우수하지만 어려운 경제적 사정으로 인해 배움을 중단해야하는 학생들을 돕기 위해 1978년 '흥생 장학회'를 만들었으며,

 78년 본리초등학교 교문 건립을 시작으로 성서초등, 성서중학교에 각종교구와 도서 기증, 경북대학교와 계명대학교에 각 1억 원씩 장학기금을 기증하기도 했습니다. 

이뿐 아니라 1982년 회갑을 맞은 故 조경제회장은 잔치를 베푸는 대신 마을 노인들을 위해 당시 한강이남 최대 규모의 경로당을 짓고 ‘수림원’이라 명했습니다.

 수림원 건립과 함께 2천만 원을 장학기금으로 추가기증하고, ‘재단법인 수림장학회’로 명칭 변경 후 지금까지 약 600여 명의 중·고등학교와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해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지역 교육발전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이날 수림장학회는 관내 중·고등학생 12명(각 50만원), 대학생 4명(각 100만원)에게 총 1,00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했습니다.  


[최상일 / 수림장학회 이사장]

 코로나로 인해 가지고 모든 경제가 어렵고, 또 우리 장학회도 장학금 전달식을 원하고 오래간만에 이렇게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어서 무궁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혜산 조경제 회장님의 뜻을 받들어 가지고 계속 학업이 우수한 학생이라든지 또 동네 노인들을 경로사상을 우리가 고취시키고 

또 앞으로 꾸준하게 혜산 조경제 선생님의 뜻을 받들어 가지고, 계속 장학금을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장학생 태연우 / 효성중학교]

이런 중요한 자리에 저를 초대해 주셔서 감사하고, 이런 상을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런 상을 받은 계기로 더 열심히 학업에 집중해서 성적을 더욱 더 올려서 좋은 학생이 돼서 나중에 좋은 대학교에 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편 재단법인 수림장학회는 매년 어버이날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개최하고 매주 수요일 점심식사 나눔 등의 노인복지사업과 장학 사업을 통해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