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DGIST 제5대 이건우 총장 취임, '세계적 대학으로의 도약' 포부 밝혀
12-22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766


DGIST는 20일 대학본부 컨벤션홀에서 제5대 총장으로 이건우 총장의 취임식을 거행했습니다.


이 날 취임식에는 노정혜 의장을 비롯해 정치, 정부, 학계, 지역 기업계의 인사들과 DGIST 교직원 및 학생들 약 5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취임식에서 이건우 총장은 세계 수준의 연구단을 각 연구 분야에서 배출하고, 세계적인 학자들을 유치하는 한편, 구성원들의 다양성(국적, 문화, 경력, 경험 등)을 강화하여 인간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홍보 기능을 강화하며, 지역 사회와의 소통을 통한 상생 발전 등을 제시했습니다.

이 총장은 취임사에서 "DGIST는 최근 연이은 세계 대학 순위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세계가 주목하는 대학 반열에 올랐다"며 "세계의 연구자들이 함께 일하고 싶어하는 대학, 기업들의 연구 의뢰시 우선 추천하는 대학, 국민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대학이 되기 위해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분야에서는 혁신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과감히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제5대 DGIST 총장으로 임명된 이건우 총장은 경기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M.I.T 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1986년 서울대학교 기계공학과 교수로 임명되었으며, 서울대 공과대학장, 한국기계학회 회장, 한국공학교육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지난 11월 27일 제91회 DGIST 임시이사회에서 제5대 총장으로 선임되었으며, 교육부 장관의 동의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의 승인을 거쳐 12월 1일 금요일 최종 임명되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