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서구의회, 달서구악취방지및 저감 방안모색 토론회
12-19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713


달서구의회는 15일 신당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달서구 악취 방지 및 저감 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달서구의회가 주최한 이번 토론회에 홍석준 국회의원 등 정치권, 대구시 관계자 등 다수의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12월 15일 14시 신당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됐습니다. 토론회의 주요 내용으로는 악취 방지 및 저감 방안 모색, 현재까지 악취 방지 및 저감을 위하여 노력한 경과 공유, 주민 의견 청취 및 향후 방안 모색 등입니다. 이 토론회는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환경자원사업소 박규흠 팀장님이 방천리 쓰레기 매립장 현황에 대해 발표했고, 질의·응답은 홍석준 국회의원, 시·구의원과 관련 전문가, 관계 부서 공무원, 악취 방지 및 저감 방안 모색에 관심이 있는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회의 결과와 제안된 대책들은 향후 달서구의 환경 정책 수립 과정에서 중요한 참고 자료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달서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환경 문제 해결에 앞장설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토론회 주관한 김기열 의원은 “그동안 위생매립장의 심각한 악취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나 미흡한 부분이 있었으며, 현재까지의 진행 상황을 설명하고 앞으로의 개선 방향성을 잡고자 한 토론회였다며, 악취 저감을 위한 기술적이고 실익있는 해결 방안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고 공유함으로써 앞으로의 악취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겠다는 희망을 가질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