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2023 溫온기가득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12-12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650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은, 7일 복지관 앞마당에서 2023 溫(온)기가득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이태훈 구청장, 김용판 국회의원, 시.구의원 등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또한 평생 어부바, 신협, 대구 두손모아봉사단, 서부평의회(회장 신헌주)에서 성금 600만원 후원과 김장 담그기 봉사를 지원했습니다.

이외에도 달서구에 두루미봉사단,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들이 봉사자로 참여하여 많은 힘을 보탰습니다.


[이천복 / 두루미 봉사단장]

달서구 내에 신협 평의회라고 있습니다. 그 평의회에서 매년 이렇게 지원을 해주셔가지고 저희들이 봉사를 할 수 있는 기회도 주시고, 그나마 지역의 어려운 신분들 이렇게 한 분 한 분을 찾아뵙고, 맛있는 김장을 해드리는.. 우리 진정으로 봉사하시는 분들 우리 봉사자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우리 종합복지관이 있어서 지역 어르신들이나 저희 봉사자들 역시 정말 하루하루가 즐겁고 좋습니다.


[권춘희 / 자유총연맹 여성위원장]

오늘 사랑 나눔 김장 봉사에 우리 자총(자유총연맹) 회원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많이 나와서 이 추운 날씨에 많이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어르신들 김장 맛있게 드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윤숙 /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생활지원사]

저희 독거노인들 찾아뵙고 안전한지 확인하는 사람들인데요. 오늘 이렇게 복지관에서 김장행사하게 돼서 저희도 같이 참여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저희가 하는 이 김장으로 혼자 생활하시는 독거노인 어르신분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나 실수 있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김손석 / 대구 신협실무자 회장]

우리 13개 조합에서 조금씩 부담해서 600만 원을 조성해서, 해마다 달서구 노인종합복지관과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신협의 설립 취지와 같게 그렇게 우리가 복지관과 함께 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랑을 실천할 예정입니다.


[최미숙 / 달서구아파트여성연합회장]

우리가 달서구 노인종합복지관과 인연을 맺은 지는 오랫동안 20년 정도 인연을 맺었으면서 행사 있을 때마다 독거어르신들 김장 나눔이나 또 명절 음식 이렇게 매년 참석하고 있습니다. 항상 열심히 할 수 있는 달서구 아파트 여성연합회 되겠습니다. 파이팅


[육영숙 / 무궁화복지월드봉사단장]

달서구 노인종합복지관에 한 달에 2~3번 정도 봉사를 들러오게 되거든요.

그래서 봉사인원인 약 40~50명 되는데... 그중에 인원이 좀 많아서 저희들을 항상 우선으로 초대해 주십니다. 바쁜 도중에도 불구하고 오늘도 20명 이상이 와서 열심히 봉사하고 있습니다.


[김숙주 /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생활지원사]

홀로 계시는 독거노인 어르신 들게 전달해 드리려고 여러 기관에 후원을 받아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르신들께서 저희가 정성껏 만든 김장을 드시고 기뻐해 주시고 행복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한편 이날 만든 김장김치 7kg 400박스는 관내 취약어르신들께 전달됐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