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서구 '감삼동 행정복지센터 개소식' 열어
12-12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690


달서구는 지난 7일, 감삼동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감삼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소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태훈 달서구청장과 김해철 달서구의회 의장, 김용판 국회의원, 시.구의원과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감삼 농악단의 신명나는 사물놀이와 장부 타령 부채춤(이선종) 등 식전 축하공연이 이어졌습니다.  

감삼동은 1985년 현 부지에 건립된 동청사에서 좁은 연면적과 노후된 시설로 인해 신청사 건립의 필요성이 꾸준히 요구되어왔으며, 달서구와 주민 간의 지속적인 소통과 노력으로 현부지에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1,261.18㎡의 규모로 사업비 47억여 원을 투입해 복합청사로 신축되었습니다. 

감삼동 행정복지센터는 1층은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2층은 주민자치센터, 대회의실, 3층은 공동육아 나눔터와 함께 임산부휴게실, 다목적실, 야외정원 등 다양한 휴식공간이 마련됐고, 4층은 예비군 동대, 환경 공무직 휴게공간으로 구성됐습니다. 


[이태훈 / 달서구청장]

우리 오랜 바람이었던 감삼동 센터가 이제 개소되었습니다. 앞으로 주민들이 잘 이용해서 대구의 백년대계를 바라보는 그런 두류 공원과 또 시청을 꿈에 담으면서 행복한 센터가 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김용판 / 국회의원]

먼저 오늘 감삼동 행정복지센터 개소식을 정말 우리 달서구 주민 그리고 우리 감삼 주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 복지센터가 제대로 개소되기까지 많은 분들이 힘을 합했습니다. 앞으로 이 감삼동 개소식을 계기로 해서 감삼동이 그야말로 달서구의 중심이 되고 달서구는 대구의 중심이 안 되겠습니까? 좀 전에 보니까 좋은 구호가 있었습니다. 감삼동 신청사는 주민의 품으로 그러면 대구시 신청사는 어떻게 돼야 되죠? 대구시 신청사는 주민의 뜻대로 잘 이루어질 겁니다. 다시 한 번 우리 감삼동 주민들 축하드리고 달서구 주민들 또한 축하드립니다. 


[김진규 / 감삼동 주민자치위원장]

오늘 감삼동 행정복지센터 개소식에 축하해 주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오셨습니다. 감삼동 축제인 것 같습니다. 잘 지어진 기존 우리 주민센터에서 하모니카, 고고 장구도 좋지만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더 많은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하에 구청장님, 구의원님 아낌없이 행정적 지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끝으로 올 한 해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남은 2023년도 뜻깊게 마무리하시고 곧 다가올 2024년도 희망찬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한미숙 /감삼동장]

감삼동 행정복지센터가 더 넓고 깨끗한 좋은 시설로 이전해서 오늘 개소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오셔서 축하해 주셨는데 참 감사합니다.

그래서 내년에는 요가와 라인댄스 등 주민들이 힐링 할 수 있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많이 개설할 예정입니다. 많이 오셔서 감삼동 행정복지센터도 구경하시고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소식을 계기로 주민들과 소통하고 화합을 해서 감삼동 행정복지센터가 한층 더 도약했으면 좋겠습니다.


한편 감삼동 개소식을 축하하기 위해 각 유관기관에서 쌀 51포를 포함한 기타 물품들을 후원했으며, 후원받은 쌀은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입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