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포츠 뉴스 상서중·고등학교의 자랑거리 탁구부를 찾다
11-03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901


탁구 명문 상서중·고등학교 탁구부를 찾았습니다.


상서중·고등학교의 탁구부는 학교 내에서 빛나는 자랑거리 중 하나로, 탁구에 대한 열정을 품은 학생들이 학업과 스포츠를 조화롭게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이들은 최근 3개의 주요 탁구 대회에서 동메달과 개인복식 3위를 차지하며 탁구부의 업적을 높이고 있습니다.

상서중·고 탁구부는 지난 4월에 열린 '제69회 전국남녀종별 탁구선수권대회'와 6월에 열린 '제61회 회장기 전국 남녀 중·고 학생 탁구대회'에서 단체전 동메달을 동반 획득한 바 있으며, 최근에 열린 '제39회 대통령기 전국탁구대회'에서도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상서고는 단체전에서 동메달을 차지하며 탁구부의 업적을 빛냈고, 상서중은 개인 복식 부문에서 3위를 차지함으로써 3개의 전국 대회에서 연속으로 메달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서민정 / 상서고등학교 탁구부 코치]

상서 중·고등학교 탁구부가 생긴지는 1983년도에 창단이 되었고, 지금까지 중고등학교가 유지가 되면서 탁구를 하고 있는 게 저희 학교이고요. 중·고등학교가 따로 하는 게 아니고 같이 훈련을 하기 때문에 장점이 많은 훈련 시스템을 갖고 있습니다. 목표는 일단 시합을 잘하고, 좋은 진로로 가야 하기 때문에 좀 힘들어도 참고 열심히 하고, 인내하면 목표로 진학할 수 있는 좋은 팀을 갈 수 있으니깐 조금 더 힘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파이팅


[문초원 / 상서고1학년]

제가 열심히 하는 만큼 그 결과가 시합장에서 보이니깐 그것 때문에 그 재미로 하는 것 같아요. 올해는 단체전 성적하고, 개인복식 성적을 냈는데.. 아직 단식 성적을 못 내서 내년에 단식 성적까지 내는 것이 목표예요. 좋은 일 힘든 일 다 겪어가면서 같이 훈련하는데 앞으로도 지치지 말고 지금처럼 활기차고 밝게 잘 함께 이겨내자 파이팅!


한편, 상서중·고 탁구부가 우수한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중요한 요인 중 하나는 체계적인 훈련 시스템과 지도진의 열정적인 지도 능력입니다. 이러한 환경과 지원은 학생들이 탁구를 통해 스포츠의 가치와 팀워크를 배우며 학업과 스포츠를 조화롭게 발전시키는 좋은 모범 사례가 되고 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