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서구 ‘송현희망센터 개소식' 개최
09-01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1,144


달서구는 28일 송현희망센터 4층 생활예술프로그램실에서 송현희망센터 개소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태훈 달서구청장과 김기열 달서구의회 부의장, 전태선 대구시의회 의원, 구의원 등 60여 명이 참석해 개소식을 축하했습니다. 

송현희망센터는 2019년 국토교통부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에 선정된 ‘든·들 행복마을 빌리지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송현동 240번지 일원의 부지를 매입해 올해 5월 지하 1층에서 지상 4층의 연면적 1093.93㎡ 규모의 명품 건물로 탄생됐습니다. 

준공 후 북 카페, 빨래방, 공유 주방 등 공간 조성을 위해 내부 공사비를 포함 총 54억여 원의 예산을 들여 달서구 최초로 도시재생 주민 거점시설을 개소했습니다.

주요 시설로는 지상 1층에는 북 카페와 코인 빨래방을 조성했으며, 2층에는 공유 주방과 사무실, 3층은 달서주거복지센터를, 4층에는 생활예술프로그램실로  조성되었습니다. 


[송현1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장 이 일]

길게는 4년 짧게는 3년간의 도시재생 사업을 진행하면서 힘들게 힘들게 이 건물이 드디어 오늘 완공이 되고 개소식을 했습니다. 이 공간은 마을 주민들 어떤 분이든 오셔서 즐기실 수 있는 카페, 빨래방, 공유 주방 그리고 다양한 생활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실 등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주민분들께서 언제든지 오셔서 마음껏 활용하시고 즐기시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한편, 든들행복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공유 주방, 빨래방, 북 카페 등을 직접 관리·운영함으로써 송현희망센터는 마을공동체 자립의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주민들과 함께하는 소통의 공간이 될 송현희망센터가 도시재생의 모범사례가 되고, 마을 공동체 활성화와 함께 지역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이루어 갈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