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서구, 2022년 달서주거복지 포럼 개최
09-30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1,731

달서구는 27일 달서구청 2층 대강당에서 ‘2022년 달서주거복지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달서구는 27일 구청 대강당에서 1인가구 주거복지 서비스 지원사례 및 활용방안 모색을 위한‘달서 주거복지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달서구는 최근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1인가구 실태를 짚어보고 안정적인 주거환경 제공과 효율적인 지원책을 논의하기 위해 각계 전문가 및 주민들이 함께하는 토론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유상표 / 복지정책과 주거복지팀장]

오늘행사는 1인가구 주거복지 서비스 지원사례및 활용방안이라는 주제로 해당분야별 전문가의 의견과 사례를 공유하고 각자 영역에 맞는 실천방향을 고민해 보는 자리입니다.


‘1인가구 주거복지 서비스 지원사례 및 활용방안’이라는 주제로 이정규 서울시 중앙주거복지센터장이 발제했으며, 1인가구 여건 개선과 경제자립 및 사회적 관계형성 등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이 필요하다고 제안했습니다.

이어진 토론에서 최병우 전국주거복지센터협의회 대표를 좌장으로 김재수 LH 대구경북지역본부 임대공급운영부 차장, 전인규 달서구 주거복지센터장이 달서구 1인가구 주거빈곤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주거문제 해결을 위한 논의를 했습니다.

한편 달서구 1인가구는 83,530가구이며(대구시 전체 20.3%) 이 중 취약계층으로 분류된 1인가구는 17,664가구로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1인가구의 주거문제를 공론화 하고, 주거안정과 주거수준 향상을 위한 공공의 역할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하면서 “달서구는 앞으로도 1인가구의 주거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촘촘한 주거복지 안정망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