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청소년이 즐기는 제2회 달서 청소년축제 개최
09-20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2,126

달서구는 17일 (옛)두류정수장에서 청소년의 꿈과 미래를 응원하는‘내일의 나를 위해 해봐 드림!(Have a Dream!)’을 부제로 제2회 달서 청소년 축제를 개최했습니다.

학업 스트레스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청소년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놀이체험의 장을 마련하고자 작년부터 시작된 달서 청소년축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올해 처음으로 대규모 야외행사로 진행했습니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일루젼 버블쇼와 모범청소년 시상, 대구가톨릭대학교 댄스동아리의 축하공연으로 축제의 흥겨운 분위기가 고조된 가운데, 청소년의 꿈과 비전을 주제로 이창현 강사의 청소년 토크콘서트강연도 이어졌습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전국 청소년 끼·흥 한마당에서는 전국 예선을 거쳐 올라온16개 본선진출 팀들의 노래와 춤, 풍물 등 화려한 퍼포먼스와 다양한 끼와 재능을 볼 수 있었으며 관객들은 큰 환호와 박수로 보답했습니다.

또한 끼·흥 한마당의 초청공연으로는 가수 박보람이 출연해 가을밤에 어울리는 발라드 곡을 선보이며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에게 특별한 추억거리를 선사했습니다.

그 외에도 계명문화대학교와 달서구 청소년관련 시설, 성서경찰서 등에서 드론체험, 무드등 만들기, 동물병원 직무체험, 콘덴서 비행기 제작, 인생네컷 등 다양한 테마별 체험부스를 운영했으며, 부대행사로 추억의 보물찾기 게임도 진행하는 등, 참여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