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와룡고등학교, 지역 예술계와 함께한 또래 활동 체험의 날
11-15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2,324


지난 2일(화)과 3일(수) 와룡 고등학교에서 남구 대명 문화거리 4개 극단 공연을 관람하는 또래 활동 체험의 날을 가졌습니다. 이번 체험 활동은 대구시 교육청에서 배부한 또래 활동 체험 예산을 학생들에게 의미 있게 사용하자는 취지로 대명공연예술센터와 MOU를 체결하고 연극 공연 관람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2년간 코로나19로 내⋅외부 활동이 없었던 학생들은 오랜만에 진행한 체험활동으로 잠시나마 재미와 자유를 만끽할 수 있었으며, 시 교육청 지원금으로 발행한 지역화폐를 직접 사용하며 침체된 지역 공연과 거리 활성화에도 크게 한몫을 했습니다. 또 연극 관람 후에도 극단별 백 스테이지 체험과 전문 분장사 초청으로 진행된 특수 분장 체험, 그리고 지역화폐로 점심 식사까지 해결하는 등, 새롭고 다채로운 경험으로 즐거운 한때를 보냈습니다.

[와룡고등학교 정강욱 교감선생님]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된 계기는 교육청의 예산 지원이 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선생님들하고 고민하면서 그 예산을 그냥 학생들에게 일률적으로 나눠주기보다는 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한번 내보자라고 해서 우리 학교 인성 부장이신 윤이나 부장님께서 대명 문화거리 연극 협회하고 매칭을 해서 연극도 보고 또, 이 지역사회의 지역 상권도 살리는 쪽으로 이렇게 행사를 기획하게 됐죠. 와보니까 우리 아이들이 연극에 대한 만족도도 너무 좋고 연극에 나오는 배우들하고 이렇게 상호 작용하면서 참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까 우리가 행사를 너무 잘 기획했다는 생각이 들고요. 앞으로 저희 와룡 고등학교는 학생들을 위해서 이렇게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그리고 아이들이 마음껏 자기의 끼를 좀 펼쳐볼 수 있는 그런 행사들을 많이 기획해서 우리 아이들이 잘 배우고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 계속 지원해 갈 생각입니다. 고맙습니다.

한편, 와룡 고등학교는 인성 중점학교로서 마을 운동가에게 배우는 ‘마음 챙김의 날’을 운영하는 등 학생들의 행복한 삶을 화두로 한 교육 활동으로 언론과 지역의 학교들로부터 주목을 받으며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